본문 바로가기
초보유튜버

<유튜브 조회수가 낮은 이유>

by 일상 기록 2022. 3. 23.
반응형
SMALL

영상이 좀 더 폭넓은 유튜브 시청자 층에 도달하지 못하고 오직 내 채널 고정 구독자나 관심 시청자들에게만 영상이 보여진다면 당연히 조회수는 낮아지고 시청시간과 CTR 클릭률은 올라가는 것 같다. 나는 이전 영상들과 일관성 있게 만들었다 생각하지만 유튜브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좀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추천을 안 해주나 보다. 

 

 

 

 

결론은 간단하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만들지 못했기에 조회수가 낮아졌거나, 짧은 시청시간과 구독자 이탈로 노출이 안되었기 때문에 조회수가 낮아지는 것 같다.

유튜브 광고를 단후 두번째 영상이 지난주 일요일에 올라갔다. 광고 달고 올렸던 첫 번째 영상과 비교했을 때 두 번째 영상은 완전 폭망 했다.. 

 

 

평균 지속 시간은 다른 영상들에 비해 높고, 노출 클릭률은 평균, 조회수는 폭망해서 다른 10개 영상 중에 9위다.

 

 

고정 시청자의 조회수가 28%나 감소했다. 

 

 

 

광고 달고 올린 첫 번째 영상은 하루 조회수가 2600명, 구독자 14명 증가, 수익이 $2.28이었는데  반해, 이번에 올린 두 번째 영상은 하루하고 19시간이 지났는데도 조회수가 겨우 724명, 구독자 증가 0명,  수익 $1.59....

 

 

 

 

 

 

 

 

첫 번째 영상과 두 번째 영상을 비교해 봤을 때 썸네일과 제목, 영상의 내용, 키워드 모두 크게 다르지 않다. 도대체 영상을 어떻게 만들어야 조회수가 올라갈까 고민을 해봐야겠다.

더불어, 조회수에서 이렇게 큰 차이를 보이는 두 영상이 수익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정확히 무엇이 수익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다.

조회수?

시청시간?

좋아요 숫자?

댓글 숫자?

공유 숫자?

구독자 수?

하면 할수록, 알면 알수록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유튜브인 것 같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