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유튜버

유튜브 수익창출 광고 종류와 형식

by 일상 기록 2022. 3. 12.
반응형
SMALL

유튜브 광고 종류

1.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가 화면 오른쪽과 동영상 추천목록 위쪽에 나타나고, 기본적으로 셋업이 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동영상 옆에 표시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청자가 광고를 클릭한 경우에만 수입이 발생하고 건너뛸 수 있는 광고보다 수익이 낮은 편이다. 또 움직이는 배너형 광고라서 PC 화면에서만 보이는 단점이 있다.

 

2. 오버레이 광고

동영상 아래쪽에 이미지 또는 텍스트 형식의 광고로 표시되고 시청자가 언제든 광고를 닫을 수 있다. 하지만 나레이션이 아닌 자막만 넣은 영상이라면 과감히 빼는 것이 좋다. 광고주에 따라 광고가 노출될 때나 클릭할 때 수익이 나오는데 대부분 시청자가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된다.

 

3. 스폰서 카드

유튜브에 있는 카드 기능을 활용한 광고로 시청자는 동영상 오른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카드를 볼수 있고 스폰서 카드에는 동영상에 포함된 제품 등 동영상과 관련이 있는 콘텐츠가 표시된다.

 

 

 

 

4.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중 가장 많이 보이는 광고로 5초 동안 시청한 후 <광고 건너뛰기> 클릭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온다.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삽입되고 길이는 최대 3분 그러나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다. 수익은 30초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발생하고, 만약 30초 미만의 광고가 게재되었다면  끝까지 시청해야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영상이 8분 이상이라면 동영상 재생 중 (미드 롤) 광고 삽입이 가능하다. 그리고 영상 길이가 8분 이상이면 광고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5.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광고를 끝까지 봐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콘텐츠가 좋아서 사람들이 광고를 끝까지 보고서라도 영상을 보고 싶게 만들어야겠다. 보통 15초에서 20초의 광고가 붙고 <광고 후에 동영상이 재생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 광고는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삽입할 수 있고 시청자가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수익이 발생한다. 

 

 

이제 광고를 달수 있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욕심에 모든 광고 옵션을 클릭하기보다는 영상의 콘텐츠, 종류, 질에 맞게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시청자의 짜증을 유발하지 않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예를 들어,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홈트레이닝 도중에 중간광고가 들어가면 따라 하는 학생 입장에서 흐름에 방해가 된다)

콘텐츠의 질에 따라 (무조건 건너뛸 수 없는 광고의 경우 아예 동영상을 닫아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

나레이션 영상 또는 자막 영상인지에 따라(자막 영상의 경우 오버레이 광고가 들어갈 경우 방해가 된다)

적당히 광고를 넣는 게 현명할 것 같다.

반응형
LIST

 

 

댓글